소니코리아, 세계 최소형·최경량 풀프레임 카메라 ‘Alpha 7 C’ 공개

Camera / 지혜수 기자 / 2020-09-14 04:23:54
  • 카카오톡 보내기
2,410만 화소 풀프레임, 무게 424g으로 컴팩트한 휴대성 높여
브이로거, 크리에이터 등 영상 전문가들에게 한층 유용한 기능 다수 포함

▲소니의 신제품 풀프레임 카메라 'A7C' (이미지=소니)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소니코리아는 세계 최소형·최경량 풀프레임 카메라 ‘알파(Alpha) 7 C (이하 A7C)’를 글로벌 공개하고,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언패킹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인 A7C는 크기와 성능을 모두 추구한 소니의 새로운 알파 라인업으로, 제품에 표기된 'C'는 ‘컴팩트(Compact)’, ‘크리에이티브(Creative)’, ‘컨비니언스(Convenience)’의 의미를 담았다.

 

카메라 바디 기준 약 424g의 무게와 작은 사이즈로 컴팩트함을 특징으로 하고 자유롭고 완성도 높은 사진 및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또 소니의 APS-C 타입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6600’의 크기와 무게에 준하는 초경량 및 초소형 풀프레임 카메라로서 성능과 크기를 모두 만족시키는 놀라운 경험을 선사한다.

 

A7C는 이면조사형의 2,41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 및 최신 비온즈 X(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감도에서도 최상의 화질과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개인의 창의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ISO 100-51,200의 상용 감도와 ISO 50-204,800의 확장 감도및 약 15스톱의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 DR)를 지원해 다양한 촬영 시나리오에서도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전체 프레임의 93%를 커버하는 693개의 위상차 AF 포인트4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로 AF 성능을 높였고, EV-45의 환경까지 정확하게 초점을 파악해 어두운 곳에서도 원활한 촬영이 가능하다. 풀프레임 플래그십 카메라인 ‘A9’에도 적용된 동체 추적 알고리즘을 적용해 복잡한 피사체의 동선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의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과 ‘리얼타임 Eye-AF’ 기능이 탑재돼 사람과 동물의 눈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처리함으로써 Eye-AF의 정확성, 속도 및 트래킹 성능을 더욱 높였다. 영상 촬영에도 적용되는 리얼타임 트래킹 기능은 터치를 통해 활성이 가능하고 다양한 상황에서도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초점 설정을 지원한다.

 

▲사진과 영상을 모두 만족시켜 줄 초경량 풀프레임 'A7C' (이미지=소니)

 

이름부터 'C'로 특화된 A7C는 메모리 및 배터리, 새 SEL2860 렌즈와 결합해도 기존 A7 III 렌즈킷 무게인 945g 대비 무려 30% 가벼운 676g로, 강화된 휴대성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APS-C 카메라에서만 가능했던 한손 셀피 촬영, 소형 짐벌, 드론 촬영 등의 촬영 범위를 풀프레임 카메라에서도 가능하게 확장시킨 셈이다. 

 

또 스위블 LCD 터치 스크린, 디지털 오디오 지원 및 강력한 배터리 성능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더 효율적인 기능이 다수 추가되면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로운 스위블 LCD 터치 스크린은 좌우 179도 개방 및 상하 270도 회전이 되어 다양한 앵글로 촬영할 수 있고, 아날로그 처리 과정 없이 디지털 고음질 처리 및 디지털 전송을 통해 선명하고 깨끗한 오디오를 바로 카메라에 기록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컴팩트한 카메라 사이즈에 최적화된 전용 5축 손떨림 방지 시스템이 탑재되어 작고 가벼운 바디의 카메라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터치로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거나 터치 한번에 초점과 셔터를 작동시키는 ‘터치 셔터’ 기능도 추가되었다.

 

9월 15일(화) 저녁 9시부터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sonystyleblog) 채널을 통해 디지털 언패킹 라이브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 최소형·최경량 풀프레임 카메라 A7C의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브이로그와 1인 방송 등의 영상이 하나의 트렌드인 요즘 디지털 카메라도 이에 특화된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소니의 이번 신제품 A7C는 소비자와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실하게 수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A7C는 블랙과 실버의 두 가지 색상 구성되며 올 가을 출시 예정이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