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전시 <빅 업(Big up)!> 개최

자치 / 김영란 기자 / 2023-07-28 07: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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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28.~8.27. 아뜰리에 칙칙폭폭(구 해운대역사)에서 개최
-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홍원표 작가 작품 비롯, 미디어아트, 빛 조형물, 셀피존, 굿즈 전시, 인터렉티브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 선보여
▲ 전시 홍보 포스터(이미지=부산시)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놀이터’처럼 즐길 수 있는 ‘힙’한 전시가 엠지(MZ) 세대의 인기장소(핫플레이스) 한복판에서 열린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8일)부터 8월 27일까지 아뜰리에 칙칙폭폭(구 해운대역사)에서 도시브랜드 홍보 팝업전시 <빅 업(Big 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빅 업(Big up)!>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확산하기 위한 시민 참여·체감형 홍보 캠페인이다.
시는 시민 10만여 명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지난 3월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Busan is good)과 상징마크를 선정하고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한 팝업전시를 개최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에서 최초다.
<빅 업(Big up)!>이라는 전시명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부산 이즈 굿(Busan is good)’을 줄인 ‘빅(Big)’을 주제로 한 팝업(Pop-up) 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 아뜰리에 칙칙폭폭(구 해운대역사) (사진=부산시)

전시는 젊은 엠지(MZ) 세대의 인기장소(핫플레이스)로 유명한 해리단길, 구남로 등과 인접한 전시장소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걸맞게 ‘힙하게’ 구성됐다.

부산 이즈 굿(Busan is Good)의 ‘G’,‘O’,‘O’,‘D’ 네 가지 테마로 나눠 부산이 가지는 4가지 특색과 비전을 재해석했다.
‘G’는 ‘세계적인(Global)’, ‘O’는 ‘특색있는(Original)’과 ‘개방적인(Open)’, ‘D’는 ‘역동적인(Dynamic)’이라는 뜻을 담았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홍원표 작가의 작품을 비롯한 미디어아트와 빛 조형물, 셀피(selfie)존, 상품(굿즈) 전시, 인터렉티브(상호작용) 게임 등 각 주제에 맞춰 도시브랜드를 홍보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여 엠지(MZ)세대를 비롯한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놀이터’처럼 도시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야간에 점등되는 외부 미디어파사드는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 팝업전 구성(이미지=부산시)


시는 이번 팝업전시와 연계해 앞으로 투어지, 슬레시비슬레시, 루고랩스 등 지역 유망 기업과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개최하고, 구남로와 해리단길을 잇는 도시브랜드 홍보길(로드)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오는 29일 오후 7시 아뜰리에 칙칙폭폭(구 해운대역사) 앞뜰에서 전시 개막(오픈)식을 개최한다.
○ 박형준 시장, 하태경 해운대구 국회의원,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부산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기념·응원사 ▲ 축사 ▲ 제막식 ▲ 전시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 모습(사진=부산시)
▲ 전시 모습(사진=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이 즐기고 사랑하는 도시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이번 팝업전시를 비롯한 도시브랜드와 문화가 결합된 홍보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며, 부산 각 지역의 거점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시민 접점을 만들어가겠다”라며, “이를 통해, 우리시는 도시브랜드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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