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 유튜브 홍보 영상 천만 돌파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3-02-23 09:59:28
  • 카카오톡 보내기
-'아돼삼'·'에이취코어'·'유연단단편' 등 색다른 영상 콘텐츠 선보여
-"브랜드 마케팅 강화해 HCORE 이미지 구축 공고히 할 것“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 유튜브 홍보 영상.(사진=현대제철)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현대제철이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에이치코어) 홍보에 박차를 가하면서 해당 브랜드 영상 30초 버전 누적 조회수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이번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을 통한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HCORE 알리기는 시장 내 입지와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앞서 현대제철은 지난해 H CORE를 재론칭해 기존 내진용 강재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H CORE에 대한 정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채널인 브랜드 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축하면서 H CORE 영상을 별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노출시켰다. 

 

유튜브 홍보를 통해 회사 자체를 내세우기보다는 H CORE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만들어 가치를 제공하거나 감성적인 매개체로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는 전략을 펼쳤다.

현대제철은 올해 초부터 기업 이미지 개선과 H CORE에 대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추가 제작한 아기돼지삼형제편, 에이취코어편, 유연단단편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기돼지삼형제편의 올해 2월 16일 기준 총 누적 조회수는 24만뷰, 후속으로 제작된 유연단단편과 에이취코어편은 각각 11만뷰와 9.6만뷰를 돌파하면서 많은 구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홍보영상들은 30초 이내로 짧게 만들어 MZ 세대를 포함한 일반 대중에게 H CORE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후속으로 공개된 에이취코어 귀여운 동물들의 재채기 소리와 H CORE의 'H'발음의 유사성을 연결시켜 사계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H CORE의 이미지를 전달했다. 유연단단편에서는 H CORE의 단단하면서도 유연한 성질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OSV(Oddly Satisfying Video) 기법을 활용한 유연단단편은 인스타그램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해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가 올해 기획한 8편 중 3편은 모두 송출을 마쳤고 나머지 후속편은 이달 중 전체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H CORE에 관한 효율적인 정보전달과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식 유튜브 계정과 인스타그램 등을 신설했다"면서 "H CORE를 소개하는 콘텐츠들을 지속 개발해 더 많은 시청자들이 경험하도록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