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순직한 소방관 유가족에 지원금 전달...“숭고한 희생에 보답”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2-11-07 12:03:56
  • 카카오톡 보내기
-유자녀 교육비와 유가족 생계비, 소송비 등 지원

▲하이트진로 청담동 사옥에서 진행한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에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오른쪽 첫번째)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가를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소방관의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일 하이트진로 청담동 사옥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관 가족들을 위로하고 자녀들이 훌륭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자녀 교육비와 유가족 생계비, 소송비 등 소방 유가족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 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또 2020년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업무상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관, 소방 유가족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뒤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힐링캠프 진행 등 소방 유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해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