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제12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개최

자치 / 김영란 기자 / 2023-07-12 11:23:36
  • 카카오톡 보내기
- 유공자 표창, 저출산 극복 공연, 가족공감 이야기 마당 등
▲ 울산시 청사 전경(사진=울산시)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울산시는 7월 12일 오전 10시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제12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안효대 경제부시장, 김기환 울산시의회의장, 시의원, 인구정책추진 유공 표창자, 탑어스(Top-Us)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문화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기념식은 ▲울산엠비시(MBC) 어린이합창단의 식전공연 ▲인구정책추진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연(퍼포먼스)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문화행사는 ▲인구의 날 기념 시민 인터뷰 영상 상영 ▲모래예술(샌드아트) ▲5남매 아빠 개그맨 정성호의 ‘다둥이 아빠의 유쾌한 육아 비법!’ 육아 이야기(토크)가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인구의 날 행사가 저출산 극복 및 인구감소 대응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결혼·임신·출산·양육친화 분위기 조성으로, ‘아이 낳기 좋고, 살기좋은 울산’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구의 날’은 전 세계인구가 50억 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1987년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매년 7월 11일을 기념한다.
우리나라는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영향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산.고령화 대응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제정해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이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