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스마트폰에 어울리는 스마트한 계산기, 똑똑계산기

Review / 지혜수 기자 / 2019-11-30 11:46:47
  • 카카오톡 보내기
18가지의 계산기로 일상에 필요한 모든 계산을 처리하는 앱
여행족들에게 편리한 팁 계산과 환율 계산, 세계 시간 계산까지 한번에 해결
▲다양한 계산기의 집합체, 스마트폰의 필수 계산앱 '똑똑계산기' (이미지=지혜수 기자)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 지갑과 계산기가 분주해진다. 송년이라는 이름으로 각종 모임이 줄을 잇고, 선물을 주고받을 일 또한 늘어난다. 또 직장인들의 연말정산 기간까지 겹쳐 숫자 계산으로 머릿속이 복잡할 지경이다. 이럴 때 여러 용도에 맞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 '똑똑계산기'를 만나보자.

 

계산기 앱은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됐지만, 정작 숫자 계산만 해줄 뿐 일상에서 쓰이는 다양한 상황에선 쓸모가 없다. '똑똑계산기'는 아주 심플한 구성으로 엄청난 시너지를 내는 계산 앱으로, 거의 모든 용도에 맞춰 쓸 수 있어 이름만큼 똑똑하다.

 

총 18개의 계산기가 종류별로 구성되어 있고, 자주 쓰는 계산기이 분류되어 사용자가 많이 쓰는 계산기를 추가해 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직구족이 늘어나면서 환율 계산이 빈번해져 따로 관련 앱을 다운받아야 하지만, 이 앱 하나면 환율도 계산하고 할인까지 있을 경우 할인 계산기로 추가 계산이 가능하다.

 

또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이라면 환율 계산기와 더불어, 팁 계산기·단위 계산기·세계 시간 계산기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팁 문화에 익숙치 않은 여행자들이 매번 식당에서 계산할 때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똑똑계산기의 팁 계산기는 금액과 인원수, 팁 퍼센트를 입력해주면 팁 최종 금액을 알려주고 여럿이 함께 다닐 경우 인당 금액까지 정리해주어 효과적이다.

 

대출과 부가세, 자동차 연비와 유류비, 학점, 예적금 등의 계산기가 세분화되어 있어 일상에서 언제든지 편하게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기초 대사량과 체질량 지수까지 체크 가능한 건강 계산기와 생리주기를 체크할 수 있는 배란일 계산기 등 헬스 관련 분야까지 포함되어 있다.

 

스마트폰의 영역은 무한하지만, 누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한낱 도구가 되기도 하고 엄청난 IT 디바이스가 되기도 한다. 앱 '똑똑계산기' 하나 추가해 놓는다면 후자에 가까운 문명인이 될 수 있으니, 어디선가 숫자가 손짓을 할 땐 바로 사용해보자. 

 

인터페이스와 구성이 아주 쉽고 간편해, 스마트폰을 전화로만 사용하는 부모님의 폰에도 깔아드리면 효도앱으로 제몫을 할 것이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