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채널 주력 인재 육성에 5년 투자…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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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의 대표 ESG 프로그램인 '내츄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이 지난 13일 개최했다.(사진=LG생활건강)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LG생활건강은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와 경력보유여성 등 우리 사회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사회 진출과 취업의 발판을 제공하기 위해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올 한 해만 9조 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했다.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5기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다양한 인프라도 지원받는다. 또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에게서 직접 수업을 듣고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는다. 이번 교육에서 가장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피지오겔, 빌리프 등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ESG팀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육성 과정에 선발된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사회진출에 좌절된 인재들을 발굴해 육성하는 ESG활동을 계속해서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일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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