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Xbox 시리즈 게이머를 위한 스토리지 확장 카드 선보여

IT Life / 이수근 기자 / 2020-12-11 13:37:01
  • 카카오톡 보내기
내장 SSD 성능 그대로 유지, 여러 게임을 원활히 즐길 수 있어
▲Xbox 콘솔에 최적화된 씨게이트 확장 카드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미국 하드 디스크 제조업체 씨게이트(Seagate)는 Xbox 시리즈(Xbox Series) 콘솔용 씨게이트 확장 카드(Seagate Expansion Card)를 선보였다. 


씨게이트 확장 카드는 해당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기 Xbox 콘솔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내장 SSD 및 Xbox 벨로시티 아키텍처의 속도와 성능을 그대로 유지면서 1TB의 용량을 추가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설계된 이 제품은 사용자가 Xbox 콘솔에 최적화된 게임을 플레이할 때 Xbox 벨로시티 아키텍처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외장 스토리지 장치다. 

 

따라서 확장 카드와 내장 SSD에서 항상 같은 속도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는 여러 게임을 원활하게 오가며 즐길 수 있고 마지막 중단한 지점부터 바로 이어서 할 수도 있다.

 

이 맞춤형 스토리지 카드는 Xbox 시리즈 X와 S 내장 SSD의 성능을 그대로 지원하며, 게이머가 최신 콘솔과 호환되는 기존의 Xbox 원(Xbox One), Xbox 360 및 Original Xbox 게임은 물론 새로운 게임을 함께 수집할 수 있도록 1TB의 용량도 추가할 수 있다.

씨게이트 고유의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그래픽, 속도, 로딩 시간 또는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내장 SSD 또는 스토리지 확장 카드에서 Xbox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최적화돼 있다.

씨게이트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3년 제한 보증이 포함되며 현재 구입하다. 게임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게임을 즐기기 위한 환경까지 훨씬 고급화되어 가는 요즘, 씨게이트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게이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