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쇼핑 덕후들의 모바일 라이브 쇼핑몰, 그립(Grip)

App + / 지혜수 기자 / 2020-11-26 14:48:39
  • 카카오톡 보내기
2020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올해를 빛낸 인기상' 후보앱
실시간으로 상품의 자세한 정보를 주고받는 동영상 커머스로 편리한 쇼핑 제공
▲집콕 라이프의 필수 라이브 쇼핑앱 '그립'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요즘은 '라이브(Live)'라는 단어만으로도 세대 구별이 가능하다. 가수들의 노래를 녹음 형태가 아니라 직접 목소리를 감상하며 들을 수 있는 라이브를 떠올렸다면 구세대,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쇼핑을 떠올렸다면 MZ세대로 확실하게 나뉜다.

 

2020 구글 플레이(Google Play) '올해를 빛낸 인기상' 후보앱에 오른 '그립(Grip)'이 바로 이 시대에 맞는 '라이브'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시켜줄 것이다. 그립 앱이 올해 급부상한 이유는 코로나 19 확산에 그 배경을 둘 수 있다. 

 

바깥 출입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와 집콕 라이프가 이어지면서, 모바일이나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되었다. 그중 쇼핑의 트렌드로 급부상한 것이 라이브 쇼핑이고, 기존의 온라인 쇼핑과는 달리 실시간 영상으로 상품 설명과 함께 이용자들의 댓글 사용이 가능하다.

 

즉석에서 궁금증이나 의문 사항을 풀 수 있는 장점과 함께 간편하게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해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쇼핑관련 기업과 IT 업체들이 라이브 쇼핑으로 속속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이 시장 또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립은 일찌감치 라이브쇼핑의 물꼬를 터 대표적인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쇼핑 전문 앱이다. 사진이나 이미지로 전달하는 상품의 한계점을 해결하고, 실시간으로 상품의 자세한 정보를 입체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차별점을 지닌다.

 

또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어도 판매하지 못하는 셀러나 좋은 상품을 판매자와 직접 연결해 구매하고픈 소비자들의 니즈가 한꺼번에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내는 앱이다.

 

라이브 방송은 주제 또한 스타일링, 백화점쇼룸, 셀럽샵 등 종류가 다양해 각자의 취향과 개성대로 골라보며 구매할 수 있다. 상품도 카테고리별로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인기판매순 혹은 신상품순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수산물이나 과일 등 신선함이 요구되는 상품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그립을 통해 집콕 라이프 중에도 원하는 제철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점을 팔로잉 항목에 넣어두면 훨씬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요일별로 큰 혜택이 주어지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큰폭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득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알림을 사용하면 더 편리한 라이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그립 앱은 이름처럼 손에 쥐고 있는 만큼 보너스와 실속을 누릴 수 있고, 라이브로 즐기는 특가의 기회까지 누린다면 연말 쇼핑 위시리스트의 상품을 얻게 될 것이다. 스마트한 소비 생활, 이제 그립에서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