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프트] ⑥ 자동 UV 살균 세척되는 똑똑한 물병, 노든의 스마트 보틀 '리즈'

IT Life / 지혜수 기자 / 2020-01-23 12:05:30
  • 카카오톡 보내기
터치 한번으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 99.9% 살균 가능
매 2시간마다 알람 기능으로 건강한 물마시기 습관 유도
▲UV 살균 방식으로 청결한 관리까지 가능한 스마트 보틀 '리즈' (사진=NOERDEN)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파리지앵 디자인과 상하이 기술이 합쳐진 프랑스 브랜드 '노든'에서 선보인 '리즈'는 셀프 세척이 가능한 차세대 스마트 보틀이라는 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현대인에게 가장 큰 화두는 건강이다. 건강을 지키 위한 방법으로 가장 손꼽히는 것은 수분 보충이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새해 결심으로 '물 마시기'를 공략한다면, '노든(NOERDEN)'사의 스마트 보틀 '리즈(LIZ)'를 만나보자.   

 

텀블러나 보온병을 많이 사용하는 이들의 고민은 '세척'에 관한 부분이다. 청결한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은 인지하지만, 번거로운 과정이 따르고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을 보완해 개발된 스마트 보틀 '리즈'는 일단 상단의 버튼을 가볍게 두 번 눌러주는 것만으로 UV(Ultra Violet, 자외선) 살균이 자동으로 실시된다. 이때 UV 빛이 우리 몸에 유해한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를 제거하고, 사용 중에 생성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까지 깔끔하게 멸균된다. 상단의 표시등이 멈추면 안심하고 마셔도 좋은 상태가 되는 것이다.

 

리즈는 매 2시간 마다 상단의 램프를 깜박이며 물 마실 시간을 체크해주고, 차거나 따뜻한 온도를 12-24시간 유지시켜준다. 상단 버튼을 한번 터치하면 물의 온도를 파란색·노란색·빨간색 등 다른 컬러로 표시해주어 사용 또한 안전하다.

 

▲물온도는 컬러별로 알려주고 케이블을 통해 충전도 간편하다. (사진=NOERDEN)

 

살균을 위한 작동을 위해 배터리가 있어야 작동되는 시스템이지만 충전도 걱정할 필요없이 간편하고 쉽다. 

 

하루 1번 UV 살균을 할 경우 한달에 한 번 충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뚜껑 안에 충전식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마그네틱 타입의 USB 리즈 전용 케이블을 뚜껑에 붙여 충전할 수 있다.

 

의료용 스테인리스로 제작됐으며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고 환경호르몬 BPA Free 제품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스마트 보틀 리즈는 350ml와 480ml 두 가지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이즈별로 각각 서로 다른 컬러 3가지로 제공된다. 

 

건강한 성인의 하루 물 섭취량이 1.5-2리터의 물을 필요로 하지만, 75%의 성인이 탈수증을 겪는다고 한다. 육체 피로와 집중력을 높이고 기초 체력은 다지는 수분 섭취 습관으로 건강을 다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스마트 보틀 '리즈'와 함께 깨끗한 물로 건강과 친해지는 한해를 만들어 보자.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