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프로, 풍경사진가를 위한 최적의 필터 '서밋(SUMMIT)' 선보여

IT Life / 하수은 기자 / 2019-11-13 16:05:46
  • 카카오톡 보내기
풍경사진을 위한 필수 장비 '필터',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출시
내구성 높이고 손쉬운 편의성 극대화로 야외 촬영에 최적화
▲폴라프로 사의 풍경 사진을 위한 최적의 필터 '써밋' (사진=폴라프로)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고품질의 드론·카메라 필터 전문 제조사 '폴라프로(Polarpro)'가 풍경 전문 포토그래퍼들을 위한  최적의 필터 '서밋(Summit)'을 출시했다. 

 

멋진 풍경 사진을 촬영하려면 전문 스킬과 고성능 카메라만큼 중요한 장비가 바로 '필터'다. 그중에서도 ND(Neutral Density) 필터는 컬러는 그대로 유지하고 빛의 파장과 강도를 조절해 주는 도구로, 풍경 사진은 물론 최근 인기있는 타임랩스 촬영에 필수적이다. 

 

폴라프로의 서밋은 표준 필터를 재설계한 것으로 업계에서 '가장 세련된 필터 시스템'이라고 불릴만큼 겉모습부터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 필터와 홀더로 구성된 이 제품은 홀더 자체는 탄탄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고 원형 편광 필터 슬롯와 사각 필터 레일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특별한 도구 없어 필터를 손쉽게 설치하고 고정시킬 수 있다.

 

일반적인 ND 필터의 형태는 ND의 농도에 따른 여러 개의 필터를 써야 하기 때문에 다중 필터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또 최근에는 그라데이션(gradation) 필터까지 널리 사용하는 추세지만, 날카로운 제품의 형태에 따른 휴대성과 사용법 또한 불편하고 번거롭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폴라프로의 필터 '써밋'으로 촬영한 비교 결과물 (사진=폴라프로)

 

서밋 필터는 이런 단점을 한번에 해결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직관적으로 편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각 필터는 필터 주변에 금속 프레임으로 처리했고 손잡이 역할을 하는 탭이 있어 편리하다. 또, 홀더에 필터를 고정시키는 전용 나사가 있어 촬영 중 필터를 바꾸는 작업 또한 매우 수월하다. 고무 후드가 기본 포함되어 거친 자연에서 촬영하거나 금속이나 유리 주변에 보호용으로 쓸 수도 있다. 

 

서밋의 기본 키트는 홀더와 후드 · 케이스 구성으로 가격은 $250이다. 랜드스케이프 키트는 2개의 플레이트와 ND64 · ND4 Soft Grad · 원형 편광 총 3개의 필터 구성으로 가격은 $700이다. 사이즈는 67·72·77·82·95mm 중 선택 가능하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