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버추얼 런칭 통해 '메이트 40' 시리즈 공개

Mobile / 이수근 기자 / 2020-10-24 16:14:47
  • 카카오톡 보내기
기린 9000 칩 탑재와 라이카와 협업한 카메라 렌즈 장착
메이트 40, 메이트 40 프로, 메이트 40 프로+, 총 3종
▲화웨이의 새 스마트폰 '메이트 40' 시리즈 (이미지=Huawei)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 브랜드 화웨이(Huawei)는 버츄얼 런칭 행사를 진행, 플래그십 스마트폰 '화웨이 메이트 40(HUAWEI Mate 40)' 시리즈와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화웨이 메이트 40(HUAWEI Mate 40)·화웨이 메이트 40 프로(HUAWEI Mate 40 Pro)·화웨이 메이트 40 프로+(HUAWEI Mate 40 Pro+) 총 3종이다.

화웨이는 지난 2012년부터 총 10세대의 메이트 시리즈를 공개해왔으며, 이번 화웨이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 모델에는 세계 최초의 5nm 5G SoC인 기린 9000(Kirin 9000), 울트라비전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뒷면의 스페이스 링 디자인으로 장착된 트리플 카메라는 사용자의 스마트한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과 마찬가지로 라이카와의 협업으로 진행해 라이카 로고가 중심에 박혀있다.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의 24코어 말리-G78 GPU는 첨단 그래픽 성능과 오디오 기능을 갖추었다. 또 90Hz의 디스플레이는 240Hz의 터치 샘플링 속도와 함께 반응 속도를 높여 빠르게 반응하고, 초저음 스테레오가 포함된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로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메이트 40 시리즈는 최상의 라이카 카메라 시스템 및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 개의 카메라 렌즈는 초광각 렌즈, 강력한 고화질의 메인 카메라, 인상적인 망원 카메라로 구성됐다.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 모델의 듀얼 씨네 카메라(Dual Cine Camera)와 듀얼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로 전면과 후면의 모든 카메라에서 와이드 앵글 영상과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듀얼 씨네 카메라는 3:2 시네마 스타일의 촬영비 센서가 특징으로 스테디샷으로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XD 퓨전 HDR 비디오는 조명 대비가 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노출의 촬영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트래킹샷, 스토리 크리에이터 기능, 간편한 음악, 필터 및 효과 추가, 오디오 포커스, 오디오 줌,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 기능 등이 포함됐다.

또 울트라 와이드 씨네 카메라(Ultra Wide Cine Camera)는 더 넓은 광각 범위와 더 풍부해진 디테일, 개선된 저조도 성능, 왜곡 보정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슈퍼 센싱 와이드 카메라와 풀 픽셀 옥타 PD 오토포커스 기능으로 고화질의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개선된 왜곡 보정 알고리즘을 통해 초광각 렌즈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메이트 40 프로' 모델에는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가 탑재돼 10배의 하이브리드 줌과 50배의 디지털 줌을, '메이트 40 프로+' 모델은 20배의 하이브리드 줌과 100배의 디지털 줌이 가능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으로 갖췄다. 울트라비전 전면 카메라는 4K 촬영이 가능하고, 근접 촬영, 대면 촬영, 초광각 촬영 등 세 가지 촬영 옵션을 제공한다.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는 화웨이의 88° 호라이즌 디스플레이와 컴팩트한 크기로 사용자에게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곡선의 테두리로 편안한 그립감을 강조했다.

'메이트 40 프로'와 '메이트 40 프로+'에 탑재된 기린 9000은 5G, 집중 연산 처리와 멀티태스킹 프로세스 운용에 탁월하며, 5nm 5G SoC 중 가장 정교해 향상된 성능과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화웨이측은 매년 가장 선구적인 기술을 통합해 이를 하나의 제품으로 출시해왔으며, 이번 제품을 통해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전세계의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심리스 AI 라이프(Seamless AI Life)'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