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가 뭐길래…이통 3사, 유튜브 생중계로 출시 축하

Mobile / 이수근 기자 / 2020-10-30 16:29:32
  • 카카오톡 보내기
SKT, 사전예약 빅5 혜택 일부 조기 마감 혹은 완판
KT, 1년 아이폰 교체 렌털프로그램 ·넷플릭스 앞세워
LGU+도 'U+5G 넷플릭스 팩' 앞장
▲ 애플 아이폰 12 프로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SK텔레콤, KT, LG U+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30일 정식 출시한 애플 '아이폰12' 시리즈를 위해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디지털 관련 신제품의 출시가 현격하게 줄어든 2020년, 올해를 마감하면서 새로운 제품의 출시로 이벤트를 꾸밀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긴 이통3사는 마케팅에 전력을 다한 모습이다.

 

방식은 다소 다르지만 이통3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아이폰 12 론칭행사를 진행했다. 주요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에 나섰다는게 업계의 분석으로 이같은 마케팅 여파로 1차 공급된 물량중 상당수는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 KT 아이폰12 런칭 이벤트 1등으로 당첨된 임호열 씨 (사진=KT)

2009년 국내 처음으로 아이폰을 선보였던 KT는 아이폰 12 출시에 맞춰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진행했다.

 

출시행사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올해 가장 큰 변화는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1년' 교체 프로그램인 '슈퍼찬스R'을 출시했다는 점으로 기존의 수퍼체인지의 혜택을 강화한 렌탈 프로그램이다.

 

또한 KT는 넷플릭스와 제휴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초이스’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초이스는 KT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초이스’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다.

 

▲ LG U+가 진행한 런칭 행사 Z맘대로 모습 (사진=LG U+)

LG유플러스도 전날 밤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곳을 '아이폰12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할 수 있으며, 작품 콘테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 제품과 다양한 애플 서비스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에서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은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24개월간 신한/우리 제휴카드 더블할인 84만원(전월 사용실적 30만원) ▲포인트파크 제휴사 포인트 할부금 할인 5만원 등을 받을 수 있다.

 

▲ SK텔레콤의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 (사진=SK텔레콤)

 

업계 1위는 차별화를 꾀한 모습이다. 

 

SK텔레콤은 30일 저녁 7시30분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론칭 파티'를 개최한다.

 

직접 참여를 원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초청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파티는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이번 런칭 파티는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에도 기술 컨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