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리즘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선보여

IT Life / 이수근 기자 / 2020-11-23 16:31:02
  • 카카오톡 보내기
타건감과 사운드가 좋은 적축 탑재, 키보드 숫자패드 없어 공간 효율성 높아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유선 타입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로지텍(Logitech)은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유선 타입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을 새롭게 선보였다.

 

로지텍 K835 TKL은 간편하면서도 기계식 키보드가 가져야 할 모든 장점을 가진 제품으로, 마치 타자기를 쓰는 듯 타건감과 키보드를 두드리는 소리가 독특해 게이밍 키보드에 많이 쓰이는 종류다. 


이 카보드는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내구성이 특징이며 미니멀한 디자인과 컴팩트한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책상 위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우측 키보드 숫자 패드가 없어, 그 공간만큼 넓게 마우스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로지텍 K835 TKL은 기계식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TTC 적축(리니어)을 탑재해 타건감이 부드럽고 반응이 빠르며, 다른 기계식 스위치 대비 조용한 편이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유선 타입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오목한 키캡과 4도 또는 8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키보드 받침대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최대 5천만 번의 클릭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키 프린팅은 오래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도록 제작됐고,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필요한 모든 키를 그대로 적용해 완벽한 한글 레이아웃으로 한자 키 및 한/영 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측은 기계식 키보드만의 경쾌한 타건감을 좋아하는 소비자들, 특히 기기를 능숙하게 다루고 게임도 즐기는 남성들이나 개발자 직종의 소비자들에게 알맞은 제품으로, 미니멀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까지 높인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게임뿐 아니라 사무실이나 개인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한 로지텍 K835 TKL은 그래파이트와 오프화이트 총 2가지 색상 구성으로 출시된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