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전용 스마트폰 에이수스 ROG 3…괴물폰 스펙 자랑해

단독 / 최종문 기자 / 2020-06-18 20:29:48
  • 카카오톡 보내기
게이밍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초로 오버클러킹 기능 지원할 듯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후면 장식 LED, 전용 컨트롤러 등은 변함없어
▲ 에이수스의 게이밍 전용 스마트폰 ROG 3 컨셉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에이수스의 스마트폰 라인업중 게이밍 전용폰으로 전세계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는 ROG폰이 세번째 제품으로 대대적인 변화를 모색한다. 

 

중국내 스마트폰의 인허가를 담당하는 테나 (TENAA)에 등록된 ROG 3는 본격적으로 오버클러킹을 지원한다고 알려졌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퀄컴의 모바일 칩셋 스냅드래곤 865는 일반적으로 2.84GHz으로 작동한다. 그런데 에이수스 ROG 3에 사용되는 칩셋은 최대 3.091GHz로도 동작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론적으로는 일반 PC에서 처럼 루팅을 할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방식이나 조절법에 대해서는 언급된 바 없지만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오버클러킹을 사용자가 원할때 원하는 형태로 적용할 수 있다면 이 역시 사용자들이 원하는 대로 세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에이수스의 게이밍 전용 스마트폰 ROG 3 컨셉 (이미지편집=일요주간)
▲ 에이수스의 게이밍 전용 스마트폰 ROG 3 컨셉 (이미지편집=일요주간)

6.59인치 아몰레드의 풀HD+ 대화면에 120Hz의 주사율은 일반 게이밍 폰들 중에서도 최대주사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16GB 메모리에 60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기에 오버클러킹을 하더라도 충분한 배터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전용 쾌속충전이 제공되고 디자인면에서 높이 평가되었던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후면 LED조명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 분명하다.

 

또 하나, ROG 3 폰에서도 전용으로 제공되는 콘트롤러는 케이스에 장착하거나 전용 쿨러까지 함께 적용이 가능하기에 비슷한 가격대의 플래그십 폰의 단조로운 디자인과 비슷비슷한 스펙과는 다른,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스펙이 될 것으로 보인다.

 

TENNA에는 기본적인 스펙만 표시되어 있을 뿐 출시여부와 정확한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에이수스는 국내에서 노트북과 모니터, 메인 모드 등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공식적으로는 스마트폰 라인업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