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홈퍼니싱 영감 전달하는 '라이브 커머스' 스타트

IT Life / 이수근 기자 / 2020-12-14 20:44:33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과 미국 2개국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
▲이케아,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이케아 라이브' 시작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스웨덴의 가구 제조브랜드 이케아(Ikea)는 15일부터 다양한 가구과 액세서리 등을 소개하고 이용객들과 실시간 채팅도 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이케아 라이브'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전했다. 


이케아 라이브는 이케아 코리아 홈퍼니싱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해 가구와 액세서리의 기능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노하우와 팁을 공유하는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다. 

 

이번 라이브는 코로나 19 상황과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된 것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홈퍼니싱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한국과 미국 2개국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얼마전 1951년부터 발간해 온 이케아 카달로그의 인쇄 출판 및 디지털 출판 일체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던 것과 무관하지 않다. 최근 온라인을 통한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그외 여러 환경 변화를 인지한 이케아는 디지털적이고 접근성이 뛰어난 단계로 변신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케아 라이브는 이케아의 공식 온라인 몰에서 15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에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용객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진행자와 대화가 가능하다.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온라인 몰에서 바로 물품도 구매할 수 있다.

이케아측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선보이는 이케아 라이브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재미있고 다양한 홈퍼니싱 영감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