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프트] ⑫ 날개 없는 바람을 스테레오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Mobile / 지혜수 기자 / 2020-06-17 11:09:26
  • 카카오톡 보내기
BLDC 모터로 날개없는 시원한 바람을 조용하게 즐길 수 있어
푸드 그레이드급의 실리콘 소재로 방향 조절도 손쉽고 보관과 휴대 용이
▲실리콘 소재의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이미지=단순생활)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올 여름 더위가 예년 수준을 뛰어넘을 것이라는 예보에 이어, 낮 최고 기온이 슬슬 30도를 웃돌기 시작한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관련 상품들의 판매가 증가하고, 최근 1인 가구의 급증으로 소형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손풍기'라고도 불리는 1인용 휴대용 선풍기가 상위권으로 슬슬 진입 중이다.

 

몇년 전부터 특히 여름에 인기를 독차지하는 휴대용 선풍기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바람의 입맛을 정확하게 맞춰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휴대용이라고 해서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용도 외에도, 실내에서는 책상이나 테이블 등 일상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인 여름 가전 중 하나다.

 

휴대용 선풍기는 일단 생김새가 거의 모두 비슷하다. 기존 선풍기에서 미니 타입으로 바꾼 형태지만, 최근 인기몰이를 하는 품목인만큼 색다른 디자인의 휴대용 선풍기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취향이 중요한 세대들을 겨냥한 것으로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단순생활에서 출시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다.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지난 4월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펀딩에 성공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성능 모두 유니크하다. 일단 일반적인 휴대용 선풍기처럼 손에 직접 들고 쓰지 않고 목에 걸어주는 타입이라 양손이 자유롭다. 또 디자인도 최신형 오버이어 헤드폰을 목에 건 듯한 느낌이라, 스타일을 중시하는 이들의 패션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성능과 기능면에서도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돋보이는 부분이 많다. 다수의 휴대용 선풍기는 대부분 팬 블레이드 방식으로 바람을 일으키지만, 이 제품은 날개 없는 블레이드리스 팬을 적용했다. 이는 날개에 머리카락이 끼는 사고나 이물질이 낄 수 있는 불편함까지 보완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반영구적인 BLDC 모터를 채택해 팬 내부의 터빈이 회전하면서 공기를 빨아들인 후 송풍구를 통해 바람을 내보낼 때 압력차를 이용해 바람 또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사용시 주변 사람들을 배려할 수 있을만큼 소음 부분도 걱정없다. 3단계 설정이 가능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1단계 바람은 43.8dB로 도서관 정도의 소음 수준이며 2,3단계는 조용한 사무실과 주행 중 승용차 안 수준이다. 

 

▲두손이 자유로운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이미지=단순생활)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의 또다른 장점은 밴드 부분으로, 고정된 형태의 플라스틱이 아니라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좌 우 각도 조절에도 유연하다. 쉽게 접히고 접히는 타임이라 가방에 넣거나 백팩 어깨끈에 둘둘 말아놓을 수도 있어, 휴대시 부피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주 편리하다.

 

물론 이 실리콘 소재는 푸드 그레이드 실리콘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더운 여름 목에 닿았을 때 촉감도 부드러운 편이다. 또 고속충전을 지원해, USB-C타입 케이블로 빠른 시간에 완충할 수 있다.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는 특히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고, 무엇보다 팬이 없어 누구나 안전하게 쓸 수 있어 올여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듯하다.

 

또 휴대용 선풍기를 안전하게 사용는 팁으로 반드시 KC인증마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고 충전시 정격 용량에 맞는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좋은 제품을 안전하게 쓰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주의도 반드시 필요하다.

 

단순생활의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제품은 크림 화이트·베이비 핑크·라이트 그린·클래식 블루 총 4가지 색상 구성이다.

 

여름엔 장사 없다는 말처럼 찌는 더위와 흐르는 땀은 어쩔 수 없다. 내게 맞는 쿨한 제품을 골라 사용한다면 지혜롭게 여름을 지낼 수 있을 것이며, 주변 사람들을 위해 선풍기 매너까지 더한다면 쾌적한 썸머 라이프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