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에이텍, ‘ESG 경영’ 시동…리얼 카본매트 기부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3-01-06 08:42:23
  • 카카오톡 보내기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8곳 동참 7곳 1억50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자동차 시트 전문기업인 대유에이텍이 올해 ESG 경영의 첫 시작으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기부 활동을 했다고 5일 밝혔다. 

 

▲ 대유에이텍, 리얼 카본매트 기부. 사진=대유에이텍


대유에이텍은 지난 4일 광주 본사에서 권의경 대유에이텍 대표와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리얼 카본매트 100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했다. 기부한 리얼 카본매트는 광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대유위니아그룹의 맏형이자 자동차 시트 제조 기업인 대유에이텍은 국내 완성차 업체의 주요 시트를 납품하는 건실한 기업이다. 국내 주요 완성차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는 등 기술과 품질 부문에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나서며 ESG 경영도 강화할 예정이다.

대유에이텍 외에도 대유위니아그룹의 주요 계열사가 ESG 경영 활동에 함께한다.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매서운 추위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대유에이텍을 비롯한 8개 계열사가 지자체 7곳을 통해 리얼 카본매트를 총 800개를 기부했다.


▲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리얼 카본매트 기부. 사진=대유에이텍

자동차 부품 계열사인 ▲대유에이피 ▲대유글로벌 ▲대유플러스, 가전 계열사인 ▲위니아 ▲위니아에이드, 레저 계열사인 ▲대유몽베르 컨트리클럽 역시 각각 본사가 있는 지자체에 리얼 카본매트를 100개씩 전달했다. 지난해 그룹사로 편입한 대유이피도 본사가 있는 부산 기장군에 1월 초 리얼 카본매트 100개를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했다.

‘리얼 카본매트’는 계열사인 대유플러스에서 제조한 97%의 고순도 카본 열선을 사용하는 신소재 온열 매트 제품이다. 저전력(DC 24V) 고효율에 뛰어난 전기전도성과 우수한 내부식성, 가벼운 중량, 탁월한 내구성을 지녔다.

대유에이텍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추위로 동파사고뿐만 아니라 인명사고가 나기 쉬운 계절인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며 “그룹 계열사가 있는 전국의 지자체를 통해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들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리얼 카본매트가 일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