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Q 영업이익 1578억원···27.1%↓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3-07-28 10:3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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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가·고정비 부담 지속과 비경상 비용 반영
▲(사진=LG생활건강)

[일요주간=조무정 기자]LG생활건강의 올해 2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감소한 1조 8077억 원, 영업이익 27.1% 감소한 1578억 원을 기록했다.

HDB, 음료(Refreshment) 매출은 전년보다 소폭 성장했지만, 뷰티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와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

구체적으로 뷰티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 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 원을 나타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백화점과 H&B 등 순수 국내 내수 채널 매출은 증가했지만, 높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다.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와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주요 라인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과 ‘글린트’ 하이라이터 피치문을 출시했고, ‘후‘ 환유 라인과 ‘숨37°’ 워터-풀 라인을 리뉴얼했다.

HDB(Home Care & Daily Beauty)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 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 원을 올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계절감에 맞는 복합 기능성 신제품을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했다.

‘피지오겔’에서는 하절기 기후에 적합한 CICA 라인 및 썬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또 ‘벨먼’,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주요 브랜드에서 쿨링 라인업을 강화하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음료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4812억 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 원으로 나타났다.

코카콜라 제로와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 지속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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