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교원그룹) |
[일요주간=조무정 기자]교원그룹은 강원 태백시와 협업해 자체 캐릭터 소스리아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올해 하반기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지난해부터 소스리아 캐릭터를 활용해 지자체와 사업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일 애니메이션은 ‘세이프가드’다. 세이프가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 체험 테마파크와 태백 대표 관광지 태백 365세이프타운을 배경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소스리아 캐릭터들이 어린이 안전을 지키는 세이프가드로 변신해 안전수칙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영상 콘텐츠는 태백 365세이프타운 홍보영상으로 활용된다. 아이캔두 누리키즈 과학 과목에서도 접할 수 있다.
지난 11월에는 경북도와 협력해 동해안 지질 공원을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 지오레인저를 론칭하기도 했다. 지난해부터는 소스리아가 경상북도 내 지질 공원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가 KTX의 전 노선에서 송출되고 있다.
올해 교원그룹은 지자체 외에도 기업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사업 확장을 이어간다. 현재 유·초등 대상 놀이 및 교육 플랫폼 ‘키즈플레이스’ 및 ‘그래피툰’과 제휴해 소스리아를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교원그룹은 “앞으로 교육 콘텐츠 제작 등 소스리아와 연계해 디지털 교육에 최적화된 교육용 플랫폼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