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지역음식 발굴 육성

사회 / 김태훈 / 2010-05-12 11:01:46
  • 카카오톡 보내기
20개 선정음식점 ‘경영개선사업 시행’


경북 봉화군은 지역음식을 널리 홍보하고 음식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20개 선정음식점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음식업중앙회 봉화군지부와 함께 공동주관하는 (주)핀외식연구소(www.food09.co.kr)는 6월말까지 10개 읍․면의 20개 음식점을 선정, 경영개선사업을 시행한다.

▲ 타 과정 집체교육모습으로 경북 봉화군은‘20개 선정음식점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봉화군지부 송현익 사무국장은 “ 지역의 관광·레저 관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외식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1차 경영진단 음식점으로 선정된 20개 업체는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이를 활성화하여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2회 봉화은어축제의 성공과 주민 화합을 기원하는 소망등(燈) 걸기 행사를 마련해 볼거리와 먹거리가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 중 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봉화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핀외식연구소는 20개 선정된 음식점을 각각 3차 방문을 통해 입지, 판촉, 서비스, 위생, 조리지도 등에 이르기까지 세부적인 경영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는 물론 경영주의 경영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사업진행은 방문상담, 현장분석, 개선방안, 점포활성화순이며 업소를 직접 방문해 운영상태 파악, 점포현황파악, 문제점도출 및 개선방안마련을 통해 점포 활성화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고객응대에 문제점이 발견된 경우 잘못된 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개선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음식 맛, 고객응대, 운영시스템 등은 잘 갖춰져 있으나 고객관리 및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경우는 고객관리 방법 제시 및 월별․계절별 판촉방안을 마련해준다.


(주)핀외식연구소 최재홍 본부장은 “경영개선사업에 참여하는 음식점의 경우 이미 상당한 인지도와 운영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 층 더 전문화된 경영전략을 세워 증가하고 있는 국내 고객은 물론 봉화군을 찾는 외국인들도 선호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1577-7409)


/ 김태훈 기자 kimth0206@ilyoweekly.co.kr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