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은 지역음식을 널리 홍보하고 음식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20개 선정음식점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음식업중앙회 봉화군지부와 함께 공동주관하는 (주)핀외식연구소(www.food09.co.kr)는 6월말까지 10개 읍․면의 20개 음식점을 선정, 경영개선사업을 시행한다.

▲ 타 과정 집체교육모습으로 경북 봉화군은‘20개 선정음식점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봉화군지부 송현익 사무국장은 “ 지역의 관광·레저 관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외식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1차 경영진단 음식점으로 선정된 20개 업체는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이를 활성화하여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2회 봉화은어축제의 성공과 주민 화합을 기원하는 소망등(燈) 걸기 행사를 마련해 볼거리와 먹거리가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 중 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봉화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핀외식연구소는 20개 선정된 음식점을 각각 3차 방문을 통해 입지, 판촉, 서비스, 위생, 조리지도 등에 이르기까지 세부적인 경영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는 물론 경영주의 경영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사업진행은 방문상담, 현장분석, 개선방안, 점포활성화순이며 업소를 직접 방문해 운영상태 파악, 점포현황파악, 문제점도출 및 개선방안마련을 통해 점포 활성화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고객응대에 문제점이 발견된 경우 잘못된 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개선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음식 맛, 고객응대, 운영시스템 등은 잘 갖춰져 있으나 고객관리 및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경우는 고객관리 방법 제시 및 월별․계절별 판촉방안을 마련해준다.
(주)핀외식연구소 최재홍 본부장은 “경영개선사업에 참여하는 음식점의 경우 이미 상당한 인지도와 운영상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 층 더 전문화된 경영전략을 세워 증가하고 있는 국내 고객은 물론 봉화군을 찾는 외국인들도 선호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1577-7409)
/ 김태훈 기자 kimth0206@ilyoweekly.co.kr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