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춘타파-28] 청춘이여! 시간사용과 싸우라.
- 김쌍주 2019.01.21
- 청춘들아!
내일 해야 할 일을 오늘 밤에 5가지만 기록해 보아라. 시간은 공평하지 않다. 지극히 현실적으로 보자면 시간은 공평하지 않다. 예를 들어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시간이 평등할까? 아니다.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에 비해 훨씬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부자가 운전사, 요리사를 고용하고 비서를 두는 것 ...
- [청춘타파-27] 청춘이여! 습관적으로 책을 읽어라
- 김쌍주 2019.01.15
- 청춘들아!
지금부터라도 우리는 정신을 깨워야 한다. 신체에 세끼 밥을 주는 것처럼 우리의 정신에도 세끼 밥을 제공해야 한다. 매일 습관적으로 책을 읽어 인생자체를 180도 바꿔보기 바란다. 우리의 정신에 긍정적인 영양분을 제공해 주는 책을 읽기 바란다.
책을 읽은 모든 사람들이 성공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성공 ...
- [청춘타파-26] 청춘이여! 작은 인연을 소중히 여겨라
- 김쌍주 2019.01.07
- 청춘들아!
작은 인연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작은 인연을 소중히 가꿀 때 ‘금맥’이 된다. 공적인 만남이든 사적인 만남이든 아니면 특별한 목적을 갖고 이뤄진 만남이라 할지라도,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마음으로 교류하다보면, 그 만남은 비즈니스 관계를 떠나 아름다운 친교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 ...
- [청춘타파-25] 청춘이여! 성실을 생활화 하라
- 김쌍주 2019.01.02
- 청춘들아!
성실은 자신을 완성하게 하는 힘이 있다. 큰 나무도 작은 뿌리에서 큰 집도 벽돌 하나에서 큰 강도 물방울 하나에서 시작한다. 자신의 인격을 성숙시킴에 성실은 필수불가결이다. 성실이 재능을 이긴다.
성실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건 중단이다. 성실을 생활화해야 한다. 성실이 몸에 배게 하여야 한다. 항상 변화하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