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소비 스틸러’ 20대가 올해 가장 선호한 브랜드는?

e산업 / 장혜원 / 2016-11-17 14:56:21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장혜원 기자] ‘소비 스틸러라고 불릴 만큼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20대 소비자들이 올 한 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지난 728일부터 812일까지 전국 20대 남녀 82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6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생활·쇼핑, 미용·패션, 음식·음료, 학습·엔터테인먼트 등 27개 카테고리별로 2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알아보고자 실시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생활 쇼핑 분야-편의점브랜드 1위에는 GS25가 올랐다. 특히 올 한 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편의점 도시락 분야에서는 김혜자 도시락백종원 도시락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로드숍 화장품브랜드 1위에는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로 나타났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음식·음료 분야-치킨브랜드 1위에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선정됐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관계자는 아무래도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20대에게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성비 부문에서 큰 두각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올해 1000호점을 돌파했다.
올 한해 취업난 등 답답한 20대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적셔준 것은 다름아닌 탄산’. 살찔 걱정 없이 매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탄산수는 물론, 숙취 부담도 줄여주는 탄산주까지 종류도 다양했다.
탄산수 분야의 1위는 전통의 강자인 트레비가 차지했으며, 달콤한 복숭아 과즙이 함유된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20대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탄산주로 꼽혔다.
이밖에 쿠팡(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롯데면세점(면세점 브랜드), 카카오프렌즈(2016 콜라보캐릭터 브랜드), 신한카드(신용카드 브랜드), KB국민은행(은행 브랜드), 삼성전자(노트북·PC브랜드, 스마트폰 브랜드), 제주항공(저가항공사 브랜드), 다이소(생활소품 브랜드), 네파(아웃도어 브랜드), 나이키(운동화 브랜드), 맥도날드(패스트푸드 브랜드), 도미노피자(배달피자 브랜드), 자연별곡(한식뷔페 브랜드) 등이 각 분야 1위를 차지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