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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써니뱅크'를 통한 환전 건수가 100만건, 누적환전액은 6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써니뱅크의 대표 서비스인 '스피드업 누구나 환전'은 지난해 6월 출시돼 해외여행객 등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초기 월 3만건에 불과했는 환전건수는 현재 3배 이상 증가한 월 10만건까지 기록중이며, 환전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에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공항의 환전 건수를 넘어섰다.
써니뱅크를 통한 환전이 단기간에 100만건을 돌파할 수 있었던 비결은 환전 신청 절차의 단순화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이다.
신한은행 고객은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환전 신청이 가능하고, 가상계좌를 통해 기존에 신한은행을 거래하지 않는 고객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폭을 넓혔다.
또 외화를 받을 수 있는 수령처를 지역별로 50개로 확대하는 한편, 써니 환전 전용 ATM를 통해서도 대기시간 없이 외화를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출시 1년 반만에 환전 100만건을 돌파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환전 뿐만 아니라 면세점, 글로벌 로밍 업체 등 다양한 이종산업과 제휴를 통해 해외여행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전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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