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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기업경영성과 평가사이트 CEO스코어 조사 결과, 30대 그룹 193개 계열사의 올해 3분기 누적 기부금은 9177억원으로 지난해 8133억원보다 1044억원(12.8%)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매출액은 708조178억원으로 전년 대비 24조5997억원(3.5%) 감소했다.
매출 감소에도 기부금 액수가 늘면서 0.115%이던 매출 대비 기부금 비중은 0.134%로 0.019%포인트 상승했다.
30대 그룹 중 매출 대비 기부금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1.016%를 기록한 KT&G였다. KT&G는 3분기까지 2조342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238억원을 기부금으로 사용해 유일하게 1%를 넘겼다. 지난해 3분기 매출 2조2724억원, 기부금 232억원으로 기부금 비중이 1.020%였던 것에 비해서는 소폭 낮아졌다.
기부금 비중 2위는 매출 3조3518억원, 기부금 150억원으로 0.447%를 기록한 CJ, 3위는 매출 13조9890억원, 기부금 365억원으로 0.261%인 KT가 차지했다.
이어 두산(0.231%), 삼성(0.206%), SK(0.183%), 하림(0.128%), 현대백화점(0.127%), 롯데(0.126%) 등의 순이었다.
기부금 액수가 가장 많은 곳은 재계 1위 삼성그룹으로 3분기까지 3873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SK, 현대차, LG, 롯데, KT 등의 순서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에서 분기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기부금액을 공시하지 않은 부영, 에스오일, 대우조선해양 3개 그룹과 77개 기업은 집계에서 제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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