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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앱솔루트가 촛불집회 사진을 브랜드 광고에 차용해 누리꾼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앱솔루트 코리아 페이스북 | ||
[일요주간=장혜원 기자] 주류 브랜드 앱솔루트가 광화문 촛불집회 사진을 광고에 차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앱솔루트 코리아는 10일부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광화문 촛불집회를 연상시키는 광고 사진을 게재했다.
광고에는 촛불을 든 인파가 보드카 병 모양으로 늘어서 있고 영문으로 ‘Absolute Korea, the future is yours to create’(앱솔루트 코리아, 미래는 당신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앱솔루트가 촛불집회를 상업화하고 있다며 적절하지 못한 처사라는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앱솔루트 코리아 페이스북에 댓글을 단 한 누리꾼은 "내가 촛불집회와 무관한 술 회사 광고모델로 쓰이려고 촛불 들었나 자괴감 들고 괴롭다"라고 지적했다.
다른 누리꾼 역시 "이게 만약 월드컵경기나 콘서트였다면 어울렸겠지만 이 사진이 무슨 뜻을 가졌는지 안다면 술과 연관시키는 건 아닌 듯(적절하지 않은 듯)하다"라고 비난했다.
반면 일부 테티즌은 “앱솔루트가 각 나라와 도시에서 벌어진 역사적인 사건에서 영감을 받은 광고를 계속 제작해왔다”며 “현 시국을 적절하게 이용한 광고 같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앱솔루트는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대표 브랜드며, 한국 보드카 시장 점유율은 65%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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