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애드워시 슬림', 러시아서 '올해의 기술혁신상' 수상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16-12-22 09:41:04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삼성전자는 '애드워시 슬림'이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 2016'에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러시아 이노베이션 타임'은 러시아의 대표적인 혁신사례 시상식 중 하나로 러시아 연방 경제개발부가 후원하고 비영리단체인 소셜 프로젝트 그룹이 주관해 매년 혁신 인물과 회사, 제품 등을 선정한다.
삼성 '애드워시 슬림'은 에너지를 절약하는 에코 버블 기술로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인정받아 환경자원 부문에서 '올해의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에코 버블'은 세제를 충분히 녹여서 만든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을 세탁물 사이사이에 빈틈없이 침투시켜 세탁력을 높이는 동시에, 옷감손상을 줄이고 세탁시간을 단축해 에너지 절감력을 높이는 기술이다.
지난 'IFA 2016'에서 처음 공개된 '애드워시 슬림'은 기존 제품보다 외관이 슬림해졌고, 좋은 내구성과 작은 작동소음을 갖췄다는 것이 삼성 측의 설명이다.
2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159월 국내에 처음 출시된 삼성 애드워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삼성 드럼세탁기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