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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의 지속적인 개선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8월 광화문 본사 대강당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열고 리더십, CCM체계 및 운영, 성과관리 등에 대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LG생활건강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기업·녹색경영대상·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등의 우수한 사회적 평가, 전략적 품질 향상 및 품질 리스크 관리 활동, 고객의 소리(VOC) 관리 프로세스 개선, 제품개발 및 마케팅에 소비자 참여 및 의견 수렴 등 다양한 각도에서 고객 감동을 실천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증을 받은 기업은 앞으로 2년간 소비자 피해사건 자율 처리, 법 위반 제재 수준 경감, '소비자의 날' 우수기업 포상 추천, CCM 인증마크 사용권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LG생활건강 허성 부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경영 리더십을 갖추고 투명한 윤리경영과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최고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는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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