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가성비 극대화한 신메뉴로 시장 공략”"

e산업 / 장혜원 / 2017-01-04 11:5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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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주간=장혜원 기자]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이 2017년 신년사을 통해 이디야커피의 핵심가치인 가성비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선포했다.
문 회장은 3일 강남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맛있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이디야의 핵심가치 강화를 위해 제품 품질과 내부 임직원들의 업무 역량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회장은 커피전문점의 기본인 '커피 맛'을 무기로 '더 좋은 제품들을 자신 있게' 판매하도록 한다는 방침 아래 가성비를 극대화한 신 메뉴들을 공격적으로 출시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2017년 매월 1개 이상 가성비가 돋보이는 커피, 음료, 베이커리등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하며 가맹점에 적극적으로 '팔거리들'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커피 메뉴와 더불어 차 시장에서도 이디야의 '가성비'를 앞세워 품질에 대한 고삐를 놓지 않으며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문 회장은 직원들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한 '리더십 강화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임직원 개개인이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스스로 리더십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10%이상 더 끌어올리는 목표를 설정하자“2000여명의 가맹점주, 1만여명의 이디야메이트들과 상생하며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이디야 임직원 모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스스로 리더십을 발휘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올해에도 '현장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야 한다는 말도 빼놓지 않았다. 이디야는 적극적인 시장조사, 고객과 슈퍼바이저, 가맹점주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체계적으로 수집해 급변하는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이디야는 지난해 8월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매장 수 2000호점을 돌파했다. 앞서 4월에는 단독사옥으로 이전하며 복합 커피 문화공간이자 커피연구소인 '이디야커피랩'을 사옥 1~2층에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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