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 투시도.<사진=SM경남기업>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SM경남기업은 세계적인 건축가 알바 알토(Alvar Aalto)의 디자인 영감이 설계에 반영된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의 갤러리를 오는 11일 오픈한다.
군산 대표 부촌지역인 조촌로(리치웨이)에 위치한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은 지하 5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5㎡ 공동주택 873가구로 조성된다.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은 구조기둥, 높은 천장, 텍스쳐, 절제된 곡선 표현으로 현대 모더니즘의 친숙함과 동시에 알바 알토의 유연함, 따듯한 감성을 전달하며, 구조기둥의 오브제화, 대칭적 공간구성을 통한 색다른 공간 인상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쇼룸’에서는 84A 타입의 유닛을 통해 탁월한 조망과 통풍성을 갖춘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내부에 현관창고와 팬트리, 드레스룸을 별도로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약 4.8m의 광폭 거실과 약 5m의 폭넓은 주방 설계를 통해 대형 평형에 버금가는 개방감을 선보인다.
873가구에 달하는 대단지 프리미엄을 살린 어린이집,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단지내에 들어선다.
전북 최대규모 쇼핑몰인 롯데몰 군산점과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행정복지센터, 군산시청 등 편의시설이 가깝게 위치하며, 연면적 6만 6613㎡의 전북대학병원도 2027년 개원할 예정이다.
또 경포초, 군산동초, 군산제일중·고교를 전부 도보로 통학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인근으로 학원가도 형성돼 우수한 교육환경이 눈에 뛴다.
분양 관계자는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은 70년 건설명가 SM경남기업의 주거 브랜드 경남아너스빌이 추구하는 가치를 고스란히 담아 입주민의 편의성을 가장 먼저 고려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선보인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갤러리’와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갤러리’는 경남 아너스빌 브랜드가 추구하는 더 나은 삶에 대한 연구와 주거문화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자아낸 바 있다.
한편, 군산 경남아너스빌 디오션 갤러리는 전북 군산시 미장동에 마련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