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전자, 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 수상...가전 시장 판로 확대 탄력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2-08-10 09:56:02
  • 카카오톡 보내기
-위니아, 참신한 경영 및 마케팅 통해 중국 시장 내 판매 혁신 이룬 기업으로 인정받아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성화, 이를 통해 유통 판로 확대한 점 높이 평가

▲위니아전자 설한길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위니아전자)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위니아전자(대표 박현철)는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에서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중국 가전 협회 주관, 중국 국가 전략망이 주최로 열렸으며, 중국 내 가전 산업 발전과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올해에는 중국 내 명망 있는 65개 가전 브랜드가 참여했다. 

 

위니아전자의 경우,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수상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판매 전략 실시 ▲소비자 맞춤형 다양화·세분화한 마케팅 진행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니아전자,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 수여.(사진=위니아전자)

 

위니아전자는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MZ세대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유대감 조성에 힘을 싣고 있다.

 

올 하반기, 위니아전자는 15초 이내 짧은 영상인 ‘숏클립’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숏클립 영상 콘텐츠는 중국 내 소비자 특성을 세분화 해 ‘연인’, ‘젊음’ 등 다양한 컨셉으로 제작 중이다. 더불어, 위니아전자는 중국 내 유명 건설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위니아전자 설한길 중국판매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 실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