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위메프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가전 판매 활성화 시너지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2-09-08 13:26:39
  • 카카오톡 보내기
- 위니아의 브랜드 경쟁력과 위메프의 빅데이터 기술력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 2023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 기념해 위메프 프로모션과 연계한 마케팅 활동 강화
▲ 위니아는 위메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위니아)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위니아(대표 최찬수)가 ‘커머스 플랫폼’ 위메프와 손을 잡고 온라인 채널 사업 강화에 나섰다.

 

양사는 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대유타워에서 위니아 전성필 상무와 위메프 박진석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프리미엄 가전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위니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프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인프라와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양사의 물류가 연동된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 배송은 물론 설치 스케줄까지 온라인으로 추적 조회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위메프 고객 맞춤형 전용 상품 및 패키지도 개발해 위니아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할 계획이다.

위니아와 위메프는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9월 한 달 간 위니아 대표 가전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 기획전을 진행한다. 주요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된 특가로 선보이며 다양한 사은품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위니아는 딤채 김치냉장고 1천만대 생산 기념,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프로모션을 위메프 ‘디지털 위크’와 ‘디지털 프로’ 연계해 참여한다. 이를 통해 프로모션 단독 상품을 기획하고 위니아 신제품을 위메프 프로모션에서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이를 위해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위니아 브랜드를 적극 홍보 지원할 계획이다.

전성필 위니아 온라인 담당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생활가전시장을 이끄는 위니아의 브랜드 경쟁력과 위메프의 이커머스 노하우가 합쳐져 ‘동반성장’이란 긍정적 시너지로 이어질 것”이라며 “위니아는 오랜 경험과 많은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위메프와 함께 고객이 최적·최상의 조건으로 우리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