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마트폰 충전과 살균을 한번에, 렉슨 오블리오

Review / 지혜수 기자 / 2020-06-15 15:11:12
  • 카카오톡 보내기
차징 스테이션(Charging station)과 UV 살균(Sanitizer)의 기능 동시 수행
스피커와 소품으로서의 역할까지 수행하는 다재다능의 오블리오
▲충전과 살균 기능을 겸비한 렉슨(LEXON) 오블리오(OBLIO) (사진=지혜수 기자)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최근 팬데믹의 위기를 거쳐 여전히 코로나19의 위험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무엇보다 강조되는 것이 '위생'이다. 수시로 손을 깨끗하게 닦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일은 이제 일상이 되었다.

 

특히 사람의 손을 많이 타는 스마트폰은 화장실 변기의 오염도와 비교될 정도로, 많은 세균과 박테리아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스마트폰 관련 클리닝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고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우연하게 발견한 렉슨(LEXON) 오블리오(OBLIO) 또한 스마트폰 살균을 위한 제품으로, 첫인상은 그냥 선이 아름다운 화분인 줄 알았다. 단순히 살균뿐 아니라 충전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 렉슨 오블리오는 생김새만큼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이번 리뷰에서 만나보고자 한다.  

 

먼저 렉슨이라는 회사를 살펴보면, 1991년에 설립된프랑스 브랜드로 전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와 파트너 체제로 협업하며 색다른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이다. 리빙과 데스크 소품 등의 생활용품부터 오디오, 가방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오감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내기로 유명하다.

 

▲충전과 살균 기능을 겸비한 렉슨 오블리오 제품 박스 (사진=지혜수 기자)

 

렉슨 오블리오는 충전이 가능한 차징 스테이션(Charging station)과 UV 살균(Sanitizer)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제품으로, 예사롭지 않은 라인으로 디자인 소품으로서의 역할도 겸한다. 

 

이 제품 역시 유명 디자이너 안드레아와 마누엘라가 디자인한 것으로 충전과 살균은 물론 집 안 어느 곳에 두어도 창의적인 예술 작품의 느낌이 물씬 난다.

 

▲렉슨 오블리오 제품 디자이너, 안드레아와 마누엘라 (사진=LEXON)
 

렉슨 오블리오는 10W의 전력으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 충전까지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스마트폰을 오블리오에 넣으면 작은 불빛이 반짝이며 충전이 시작된다. 과한 조명이 나오지 않아 수면하는 동안 방해를 주지 않는 점도 돋보였다.

 

또 Qi 인증을 받은 자외선 차단 기술 UV-C LED가 장착되어 충전과 동시에 살균이 이루어지며, 약 20분이면 스마트폰 표면에 달라붙은 박테리아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을 최대 99.9% 제거된다.

 

▲USB-C 타입의 케이블과 연결되는 렉슨 오블리오 (사진=지혜수 기자)

 

▲렉슨 오블리오의 밑면 (사진=지혜수 기자)

 

이때 오블리오 안쪽 한면에 UV-C LED가 달려 있으므로 한쪽 살균이 끝나면 다시 반대편으로 뒤집어서 넣으면 360도 전면 살균이 가능하다. 자주색 불빛이 은은하게 표시되어 살균이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오빌리오의 밑면을 보면 가운데 버튼을 사용해 살균을 위한 UV-C LED를 끄고 켤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USB-C 타입의 케이블로 전원 연결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움푹 파인 팟 형태의 오블리오에 스마트폰을 쏙 넣어두면 충전과 살균은 기본이고 잠시 스마트폰 화면으로부터 떨어져 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는 것이 렉슨의 설명이다.

 

▲가운데 버튼으로 살균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사진=지혜수 기자)

 

▲충전 중인 렉슨 오블리오 제품 박스 (사진=지혜수 기자)

 

보너스로 충전하는 동안, 음악을 켜두면 오블리오 자체가 소리통이 되어 훨씬 풍부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스피커 역할도 한다.  

 

색상은 화이트·골드·다크블루·블랙 총 4가지며, 사용자의 주변 환경에 맞춰 고르면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소품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화이트를 구매해 사용 중이지만 다른 색들도 갖고 싶을 만큼 컬러 구성 또한 퀄리티가 높은 편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중 무선 지원폰은 모두 사용 가능하니, 무선 충전 제품을 고르고 있었다면 다재다능한 렉슨의 오빌리오 제품도 후보군에 올려도 좋겠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