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유명 건강식품샵 비롯해 200여 매장에 정관장 입점
![]() |
| ▲카타르 현지인이 매장에서 정관장 제품 설명을 듣고있는 모습.(사진=KGC인삼공사)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KGC인삼공사는 월드컵 개최로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카타르에서 대한민국 홍삼을 알리기 위해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종합건강기업 KGC인삼공사는 카타르에 진출해 정관장 홍삼을 판매하는 한편 카타르 내 주요 쇼핑몰 등에 ‘정관장’과 ‘대한민국 홍삼’을 알리는 광고를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카타르에 위치한 200여 매장에 정관장 제품을 입점시켜 관광객에게 대한민국 홍삼을 선보인다. 특히 유럽 최대 규모의 글로벌 건강식품 체인인 홀랜드앤바렛(Holland&Barrett)과 고급 슈퍼 체인 ‘알미라’, 프랑스 대형할인 체인 ‘까르푸’ 등 대형 체인점에서도 정관장 홍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타르에서 판매되는 정관장 제품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원, 활기력 등 국내 소비자에게도 익숙한 제품으로 향후에도 현지에 특화된 제품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전통적으로 인기제품인 홍삼정과 함께 에브리타임, 활기력을 선보였고 모든 연령대가 음료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는 홍삼원도 함께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제품 판매와 함께 시음 및 판촉행사 등을 진행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홍삼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글로벌본부의 김형숙 센터장은 “전 세계인의 모든 시선이 집중된 카타르에 KGC인삼공사가 처음으로 진출하였다”면서 “카타르 매장 입점과 홍보활동을 통해 카타르뿐만 아니라 중동전역에 홍삼의 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