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완도서 ‘빛나는 졸업식’ 열고 농촌 아동 꿈과 성장을 응원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6-01-11 15:03:08
  • 카카오톡 보내기
- 농촌·저출생 지역 아동 대상 진로·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꿈 응원
▲ NH농협은행, 전남 완도군서「우리 동네 빛나는 졸업식」개최(사진=NH농협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전남 완도군 청해초등학교에서 농촌 지역 아동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우리 동네 빛나는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NH농협은행이 임팩트비즈니스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농촌 및 저출생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문화·교육 인프라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농촌 지역 아이들에게 체험형 금융교육과 진로 탐색 기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도농 간 교육·문화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행사 첫날에는 아동 눈높이에 맞춘 경제·금융교육과 진로 멘토링이 진행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과 다양한 직업 세계를 소개했다. 이튿날에는 마술 공연과 비보잉 무대, 먹거리 장터, 게임 체험존 등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를 지역 축제의 장으로 꾸몄다. 

 

▲ NH농협은행, 전남 완도군서「우리 동네 빛나는 졸업식」개최(사진=NH농협은행)


특히 이번 졸업식은 현장을 방송 콘텐츠로 제작해 농촌 지역 아동들의 성장 이야기를 더 많은 시청자와 공유함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한층 확장했다. 아울러 졸업생 12명 각자의 장래 희망을 반영한 ‘드림키트’를 전달하며 새로운 도전을 응원했다.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은 “농촌 지역 아이들이 축제 같은 졸업식을 통해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역을 직접 찾아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힘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