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사진=다큐브)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IBK 기업은행이 B2B 금융권 최초로 AI 음성 비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24일 기업용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대표 진주영)는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은행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으로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준다.
제로터치를 이용하면 마이크 터치 후 “지난달 예금 거래 내역 보여줘”라는 음성 인식으로 별도 터치, 선택 과정 없이 지난달 예금 거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IBK 기업은행의 고객센터 업무 집중도도 분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