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파주 동패중학교 리더십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프로그램 성료

사회 / 김성환 기자 / 2023-10-20 10:58:23
  • 카카오톡 보내기
청소년 리더십 강화 위한 맞춤교육, 학생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
▲ 동패중학교 위캔두. (사진 = 바인그룹 제공)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파주 동패중학교에 바인그룹의 청소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가 찾아왔다. 이 프로그램은 바인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리더십 발전과 자기 성장을 목표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주말에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동패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학생자치회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리더십의 기본을 배우고 자신의 발표 능력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기를 기대했다.

동패중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리더십에 대한 큰 관심을 보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위캔두’ 프로그램은 리더십을 기르는 기초 교육과 발표 기술, 자기 선언문 작성 및 낭독을 통한 자존감 향상, 그리고 감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감사행복나눔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바인그룹은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개인의 꿈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는 국내 여러 학교와 기관에서 진행되며, 교육기부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바인그룹의 ‘위캔두’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리더십과 자기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내면의 더 큰 ‘나’를 찾고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파주 동패중학교에서의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에게 리더십의 중요성과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