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다문화가정 초등생 150명 아트캠프 성료…문화예술로 통합 가치 확산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6-02-13 10:55:13
  • 카카오톡 보내기
- 전국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50여 명 대상 2박 3일 문화예술 체험 지원

▲ 충청북도 충주시 소재 IBK충주연수원에서 열린 ‘IBK 모두다 아트캠프 2026’ (사진=IBK기업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IBK기업은행이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문화예술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사회적 포용 확대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IBK충주연수원에서 ‘IBK 모두다 아트캠프 2026’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캠프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5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협동 프로그램 ‘윈터글로벌빌리지’를 비롯해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모두다 댄스챌린지·무지개 코끼리·다국적 전통놀이), 문화예술 프로그램(싸운드 써커스·미디어 상상놀이극·태권도 시범단) 등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또래와의 교류를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은행은 문화예술 체험을 매개로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 소속감을 높이고, 통합사회의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공존의 가치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