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금 4억 원 전달...결식아동·청년·미혼모자 지원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6-01-12 17:13:19
  • 카카오톡 보내기
- 결식아동·자립 준비 청년·위기 미혼모자 지원… 고객이 직접 선택한 기부처에 전달
▲ IBK기업은행, 취약계층 지원 위해 기부금 4억 원 전달(사진=IBK기업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IBK기업은행이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 원을 소외 계층 지원에 활용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카드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선호하는 기부처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이루어졌다.

기업은행은 먼저 홀트아동복지회에 2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주거 및 진로 지원과 위기 상황에 처한 미혼모자 가정의 안정적인 생활 환경 조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굿네이버스에는 1억 5천만 원이 전달돼 방학 중 돌봄 공백으로 끼니를 걱정하는 결식아동 식사 지원사업에 투입된다. 이를 통해 아동들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식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의 작은 공감이 모여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