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버지를 위한 콘서트’ 2주 만에 200만 조회 돌파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6-02-01 15:51:08
  • 카카오톡 보내기
- 몰래카메라 형식의 ‘아버지를 위한 콘서트’ 영상, 공개 2주 만에 200만 회 돌파
- 가족 간의 따뜻한 순간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 얻어
▲ KB국민은행, ‘부모님을 위한 KB골든라이프’ 영상 조회수 200만 회 돌파(사진=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선보인 시니어 특화 콘텐츠가 온라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월 공개한 영상 콘텐츠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KB골든라이프, 아버지를 위한 콘서트’가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200만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후 빠르게 확산되며 누적 조회수 204만 회를 기록했고, 댓글 1,200여 개와 좋아요 1,100여 개가 이어지며 높은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영상은 ‘부모님께 선사하고 싶은 이벤트’를 주제로 접수된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생계와 현실적인 여건으로 음악의 꿈을 내려놓았던 아버지를 위해 딸이 몰래 준비한 깜짝 콘서트가 핵심 내용이다. 예상치 못한 무대 위에서 딸과 아버지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듀엣 장면은 가족 간의 애틋한 정서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 KB국민은행, ‘부모님을 위한 KB골든라이프’ 영상 조회수 200만 회 돌파(사진=KB국민은행)


영상 공개 이후 시청자들은 “부모님의 꿈을 다시 떠올리며 눈물을 흘렸다”, “영상을 보고 바로 부모님께 전화를 드렸다” 등 공감과 감동을 전하는 반응을 댓글로 남기고 있다. 금융 브랜드 콘텐츠를 넘어 가족과 세대 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달 중 같은 기획의 두 번째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를 통해 금융을 넘어 삶과 감성을 연결하는 콘텐츠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그간 금융권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콘텐츠 실험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해 왔다. 지난해에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주제로 한 숏폼 드라마 ‘반반하우스’를 공개하며 사회적 메시지와 콘텐츠 형식을 결합한 사례로 주목받았다.

 

▲ KB국민은행, ‘부모님을 위한 KB골든라이프’ 영상 조회수 200만 회 돌파(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이 부모님과의 소중한 기억을 떠올려 주신 것 같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과 삶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공감과 감동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중심으로 시니어 고객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전국 18개 골든라이프센터를 기반으로 은퇴 및 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요양·돌봄 등 시니어를 위한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 초청 세미나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