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43기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청년 참여형 활동 성과 공유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6-01-19 17:54:28
  • 카카오톡 보내기
- 금융소비자 보호·신사업 아이디어·글로벌 교류 등 2025년 하반기 활동 성과 공유
- 우수팀·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 진행… 최우수팀은 해외문화연수 포상
▲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43기 해단식 개최(사진=신한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신한은행이 15일 서울 중구 본점 대강당에서 제43기 대학생 홍보대사 해단식을 열고, 2025년 하반기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해단식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모여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했다.

신한은행은 2004년 9월 은행권 최초로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지금까지 3,9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젊은 시각을 통해 은행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지난 21년간 브랜드 콘텐츠 제작, 사업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자체 행사 기획 및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신한은행과 청년 세대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담당해왔다.

특히 43기 신.대.홍은 금융소비자 보호, 글로벌 문화교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의 중요성을 청년의 시선으로 전달한 ‘43초 영화제’, 금융과 비금융을 결합한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UNIQUERS X 신대홍’, 팀워크 강화를 위한 가을 운동회 ‘청춘화제’, 신한 외국인 장학생과 함께한 콘텐츠 제작 등이 대표적 활동이다.

해단식에서는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팀과 우수 활동자를 시상했으며, 최우수팀에게는 해외문화연수 포상이 주어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43기 신.대.홍은 금융소비자 보호부터 글로벌 교류,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까지 폭넓은 주제를 청년의 언어로 풀어내며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