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hy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지난해 론칭된 온라인 쇼핑몰 '프레딧(Freddit)'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 '프레딧 멤버십(Freddit Membership)'이 구독자 4만 명을 돌파했다. 이 서비스는 작년에 '혀프레시(Hyfresh)'라는 플랫폼을 재론칭해 '프레딧'으로 변경하면서 도입된 '프레딧 클럽(Fredit Club)'의 후속작이다.
'프레딧 멤버십'은 hy가 지난 2021년에 소개한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시스템으로 매달 20% 할인 쿠폰 4장, 연간 4만 원의 크레딧 포인트, 무료 배송 서비스, 그리고 연간 3회 무료 제품 신청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들은 연회비를 상회하는 가치를 제공하며 이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딧 멤버십'의 인기는 '프레딧'의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멤버십 고객의 매출이 45억 5000만 원에 달해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 31억 8000만 원을 크게 웃돌았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86% 증가한 수치로 멤버십 고객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29%에서 올해 33%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hy 플랫폼 운영 팀의 곽기민 팀장은 "프레딧 멤버십에 대한 관심이 정기 구독의 편리함과 멤버십 구독자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 덕분에 매우 높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hy의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hy는 '프레딧'의 컨셉을 '구독의 모든 것'으로 변경하고 식품 및 생활 제품에 대해 정기적으로 20% 할인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는 '프레딧'이 더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는 의도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hy, 프로바이오틱스 및 천연물 소재 ‘기능성 소재 연구성과’ 발표
- hy 쇼핑몰 ‘프레딧’ 유료 멤버십, 4만 명 돌파...풍성한 혜택에 소비자들 지갑 열어
- hy, 신년 행운 이벤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황금라벨을 잡아라!
- hy 프레딧, 한우세트 등 '설 선물대전'' 진행...추첨 이벤트도 마련
- hy, 고함량 멀티비타민 신제품 출시...한병으로 일일 영양 충족
- hy, 우유 브랜드 '내추럴플랜'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우수미각상' 수상
- hy, 소비 패턴·기간 맞춰 지정 장소 무료 배송 '정기구독 프로모션' 진행
- hy, 하나은행과 업무협약 통해 '프레시 매니저' 위한 행복동행 금융 지원
- 서울시, hy와 업무협약 체결 '행복한 일자리 동행 프로젝트' 추진
- hy, 서울시와 '기부하는 건강계단' MOU 체결...10년간 누적 기부 1억 돌파
- hy 봉사단, 홀몸노인 58명과 봄나들이 ‘효 사랑 소풍’ 참여
- hy, 고함량 비타민 '브이푸드 리포좀 비타민C' 출시...체내 흡수율 ↑
- hy, 복합기능성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출시 4주 누적 100만병 돌파
- hy, K프로바이오틱스 '윌' 중국 수출 본격화
- hy, 소화가 잘되는 유당분해우유 출시...기존 우유와 맛과 성분 차별화
- hy, 'K-프로바이오틱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美 H마트 입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