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10주년 '서머너즈 워' 신규 게이머부터 마니아 층까지 유저 스펙트럼 확장

e스포츠 / 하수은 기자 / 2024-05-28 17:20:07
  • 카카오톡 보내기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약 2억 2000건 기록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10주년을 맞은 가운데 여전히  세대를 넘나드는 인기를 바탕으로 신규 게이머부터 마니아 층까지 남녀노소 두루 글로벌 유저 스펙트럼을 확대하고 있다.


2014년 글로벌 출시한 ‘서머너즈 워’는 다양한 스킬과 외형의 몬스터를 수집하고 즐기는 전략 전투의 묘미를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RPG의 인기를 주도해왔다.

높은 난도의 전략 플레이가 요구되지만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캐릭터, 그리고 플레이로도 수집·육성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성장 방식 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영상에 출연한 독일의 소환사 ‘Schneeflocke21’는 ‘서머너즈 워’의 너른 유저 풀을 보여주는 좋은 예다. ‘Schneeflocke21’는 70대 고령에도 ‘서머너즈 워’를 열정적으로 즐기는 실버 게이머로 그의 일상을 담은 해당 영상은 글로벌 누적 39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Schneeflocke21’는 6년 전 ‘서머너즈 워’를 플레이하던 막내 아들의 권유로 소환사가 됐다. 현재도 아들과 같은 길드에서 함께 플레이 하는 그는 이제 이 게임이 삶의 일부가 됐다고 세대를 뛰어넘는 ‘서머너즈 워’ 사랑을 밝혔다.

‘게임스컴2022’과 두 차례의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에도 참석했을 만큼 오프라인 행사에도 적극적이다. ‘Schneeflocke21’는 “첫 행사에 참여할 때는 고령의 유저가 어떻게 받아들여질 지 복잡한 감정이 들었지만 현장에 발을 딛자 마자 환상적인 분위기에 모든 걱정이 사라졌다”며 “PINKROID, SEISHIZO와 같은 최고의 e스포츠 선수들을 만나고 컴투스와도 소통할 수 있어 무척 좋았다”고 말했다.

실제로 25년차 간호사인 ‘Schneeflocke21’은 ‘서머너즈 워’로 아예 새로운 인생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라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면 얼마든지 쉽게 대화를 시작하고 연대감을 느낄 수 있다”며 새로운 유저들이 지속 합류하며 탄탄한 유저풀이 형성될 수 있는 이유도 전했다.

게임 안팎으로 열정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Schneeflocke21’의 소식이 영상으로 공개되면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 세계 각지 소환사들에게 풍부한 영감을 선사했다. 영상에는 “오래도록 건강하시고 계속 함께 플레이하면 좋겠다”, “’서머너즈 워’에는 나이가 필요 없다는 것이 멋지다”, “우리 어머니도 65세 소환사셔서 사연이 더욱 와닿는다”, “나도 10년간 게임을 하다 보니 어느덧 40대가 됐다” 등 응원과 격려의 댓글이 다양하게 달렸다.

이처럼 다양한 연령대의 유저가 게임 안팎에서 함께 교류하고 어우러지면서 ‘서머너즈 워’의 유저 스펙트럼은 10주년인 올해에도 더욱 확장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부터 개최되고 있는 ‘서머너즈 페스티벌’의 한국 서울, 중국 심천 등 행사장에는 자녀를 동반한 소환사 부부, 부모님의 손을 잡고 방문한 어린이 소환사 등 다양한 유저들이 가족 단위로 방문했다. ‘한일 슈퍼매치 2024’ 피날레 무대에서는 우승한 한국 팀의 ZZI-SOONG 선수가 마찬가지로 소환사인 어린 아들과 함께 세리머니를 펼쳐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약 2억 2000건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컴투스 대표 글로벌 히트작이다. 올해 글로벌 10주년을 맞아 컬래버레이션과 신규 콘텐츠, 오프라인 행사 등을 연중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컴투스, 게임·IT업계의 경영 전문가 남재관 신임 대표이사 내정
컴투스, 10주년 기념 '서머너즈 워'·'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컬래버 미션 실시
컴투스, 새 시즌 '컴투스프로야구2024' 업데이트...마스코트 등 콘텐츠 추가
컴투스, 신작 게임 '전투기 키우기' 국내 사전 예약 개시...추억의 기체 등장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주요 도심 장악 기대감 고조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28일 국내 출시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출시 기념해 자담치킨과 제휴 이벤트
컴투스, KBO 리그 개막 기념 영상 '컴투스프로야구' 영상 호평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애플 이어 구글 매출 TOP10 달성
컴투스, '아이모' 18주년 업데이트...길드 콘텐츠 대폭 리뉴얼
컴투스 크로니클, 최상위 등급 '신화 레이드' 업데이트...'신규 보스 등장'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유저 영상 1500만 뷰 돌파
컴투스, 가정의 달 맞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검령' 업데이트...신규 유저 대상 선물 이벤트
컴투스, 올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주력 게임 흥행·글로벌사업 성장
컴투스, 게임 분야 인재 발굴 위해 채용형 연계형 인턴십 진행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첫 라이브 방송 진행
컴투스,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 글로벌 서비스 시작
컴투스, 게임 QA 직무 전문 교육 및 채용 연계 'QA 캠퍼스' 6기 모집
컴투스, 10주년 '서머너즈 워' 신규 게이머부터 마니아 층까지 유저 스펙트럼 확장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0주년 맞아 6월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 야구 게임 누적 다운로드 1억 돌파...글로벌 명가 위상 입증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컴투스, '서머너즈 워' 소환사, 누적 100만뷰...신혼집 짓는 이색적 소재 화제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0주년 공모전 개최...인원·상금 등 역대급 규모
컴투스 컴프야V24, 'KBO 올스타전' 티켓 이벤트 실시
컴투스 '스타시드', 티몬과 제휴 이벤트..."5만 명 아이템 쿠폰 쏜다!"
컴투스, 3년 연속 'KBO 올스타전' 공식 스폰서 계약 체결
컴투스 최장수 모바일게임 '아이모' 여름 맞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신규 게임 '오락가락' 추가
컴투스 야구 게임 'MLB 라이벌', 출시 1주년 기념 역대급 이벤트 전개
컴투스, 국제표준 인증 2종 획득...윤리·투명 경영 실천 [ESG+]
컴투스 '크로니클', 애니 에반게리온과’ 컬래버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아레나·월드 아레나' 이벤트 실시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신규 버전 1주년 기념 '액션 퍼즐 패밀리'와 컬래버 실시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10주년 기념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컴투스, SWC2024 아시아퍼시픽컵 동남아시아 대표에 KELIANBAO·PU 선발
컴투스로카 '다크스워드', VR 기기 PS VR2로 출시...고성능 게임 즐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인기 애니 ‘주술회전’ 컬래버 기념 시험의 탑 이벤트
컴투스, 전교생 야구부 영월 상동고 '컴프야존 최다 홈런상' 기부 대상 선정
컴투스 '스타시드, 글로벌 사전 예약 페이지 오픈...세계 시장 공략 돌입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사조대림과 컬래버...게임 속 요리 제공
컴투스 'SWC2024, 역대 세계 챔피언 등 대거 출전 속 아시아퍼시픽컵 진출자 가려져
컴투스, 일본 IP 전문 기업 G홀딩스와 MOU…게임X애니 컬래버 시너지 기대
컴투스, 인기 게임 즐기고 풍성한 선물까지 한가위 이벤트 실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