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에스파와 웹예능 ‘The Bankers’ 공개…MZ세대 겨냥 디지털 금융 소통 강화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12-17 17:31:29
  • 카카오톡 보내기
- 광고·음원·웹드라마에 웹예능까지… KB국민은행 X 에스파의 특별한 동행
- 은행원으로 변신한 에스파, KB스타뱅킹 모바일 신분증 등 주요 서비스 소개
▲ 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사진=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이 광고모델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콘텐츠 ‘The Bankers : aespa’를 선보였다. 이번 웹예능은 KB국민은행을 무대로 에스파 멤버들이 은행원으로 변신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영상에서 에스파는 KB스타뱅킹 모바일 신분증, KB스타뱅킹 디지털PB 자산관리, 해외송금 서비스 ‘KB Quick Send’, ‘여섯시은행’ 등 KB국민은행의 주요 디지털·생활 금융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다. 단순한 소개를 넘어 실제 은행 창구 업무를 수행하고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응하며, 최우수 은행원 ‘The Best Banker’ 선정을 두고 경쟁하는 서바이벌 형식의 전개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The Bankers : aespa’는 총 3화로 제작됐으며, 12월 중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과 에스파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양측은 에스파가 신인 시절이던 2021년부터 인연을 이어오며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왔다. 2024년에는 KB리브모바일 광고와 연계해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고, 2023년에는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에 에스파가 특별 출연하는 등 협업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모델과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를 축적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해 왔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웹예능은 K-POP을 대표하는 그룹 에스파가 은행원으로 참여해 금융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