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MZ세대 겨냥 마스코트 ‘어부바’ 내세운 유튜브 홍보 활발

e금융 / 이수근 기자 / 2022-08-09 15:49:35
  • 카카오톡 보내기
- 신협 공식 마스코트 ‘어부바’ 내세운 캐릭터 콘텐츠 큰 호응
- 유튜브 채널 구독자 2만 명, 누적 콘텐츠 조회수 7천만 회 돌파
- 고객 참여형 이벤트 확대, 신규 콘텐츠 론칭 등 채널 강화 추진
▲신협 ‘어부바의 MBTI’ 유튜브 영상 대표 이미지.(사진=신협)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유튜브 홍보에 주력하면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협의 공식 유튜브는 젊은 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 경제 밸런스 게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 이야기’, ‘신협중앙회 신입직원이 떴다!’ 등 흥미와 정보를 모두 잡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상을 게시해 구독자 2만 명, 전체 조회수 7000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신협 공식 마스코트인 ‘어부바’가 출연하는 ‘어부바 V-log’ 코너를 통해 ‘어부바의 여름휴가’, ‘어부바의 MBTI는?’, ‘어부바 소개팅’과 같은 콘텐츠를 게시하며,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내세운 캐릭터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실제로 어부바인형, 어부바망토 등 어부바 캐릭터 굿즈는 실용성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이용객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협은 이 같은 유튜브 채널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반기 유튜브 콘텐츠와 연계한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더욱 확대하고, 웹 예능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홍보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협 관계자는 “신협 유튜브 채널을 통해 MZ는 물론 5060까지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이용자와 소통하고, 따뜻하며 신뢰할 수 있는 신협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