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한국서비스대상 호텔부문 종합대상 수상..."최고 서비스로 고객 감동 실현"

e산업 / 노가연 기자 / 2019-07-08 16:22:52
  • 카카오톡 보내기

▲ 지난 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호텔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좌)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 제공)

 

[일요주간=노가연 기자]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한국서비스대상’에서 롯데호텔이 6년 연속 호텔부문 종합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8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을 전개한 결과 다시 한 번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월 1회 고객 평가를 기준으로 CS 스타(Customer Service Star)를 선정하고 고객 응대 우수 사례집을 발간하는 등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또한 ‘롯데호텔 서비스아카데미’의 체계적인 교육과 사내 강사 육성을 통해 서비스 상향 평준화에 힘써왔으며 ISO22000 인증 획득, 객실 위생관리시스템 구축, 저탄소 녹색성장 등 안전과 위생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고객감동 경영의 실현으로 한국서비스대상에서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서비스 혁신과 호텔 운영에 대한 깊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큰 사랑과 수준 높은 서비스로 보답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체인 호텔로 도약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호텔은 토종 브랜드로서 최다인 30개(국내 19개, 해외 11개)의 체인 호텔을 운영 중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