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플랜' 신규 출시(이미지=삼성화재) |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삼성화재가 화재와 동파, 누수 등 주거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종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다이렉트 전용 보험 상품 ‘주택화재플랜’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주택화재플랜은 아파트와 단독주택, 빌라 등 주거 형태와 관계없이 화재로 인한 재산 피해는 물론, 화재가 인접 주택으로 확산되며 발생하는 배상 책임까지 함께 보장하도록 설계됐다. 단순한 화재 보장을 넘어 실제 생활 속에서 발생 빈도가 높은 사고까지 포괄해 주거 사고로 인한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겨울철 기온 급강하로 자주 발생하는 동파로 인한 누수 피해와 급·배수 설비 누출 손해를 비롯해 강도나 절도로 인한 가재 도난까지 보장 범위를 넓혔다. 화재로 인해 일시적으로 거주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숙박비와 식비 등을 포함한 임시거주비를 지원해 사고 이후의 생활 공백까지 고려했다.
가입과 보상 절차 역시 고객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판매 수수료가 없는 다이렉트 상품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공하며, 보험금 청구는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겨울철 화재와 동파로 인한 누수 사고는 주거 공간에서 특히 빈번하게 발생하는 위험 요소”라며 “주택화재플랜은 고객이 실제로 체감하는 생활 속 위험을 중심으로 보장을 구성한 상품으로, 앞으로도 계절과 생활 환경에 맞춘 실질적인 주거 안전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플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