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랑상품권 관련 담당자 상호 교류 및 다양한 의견수렴의 장 제공
▲ 조폐공사 ID본부, 지역사랑상품권 고객 대상 고객초청세미나 개최(사진=조폐공사) |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한국조폐공사 ID본부는 6월 20일, 40개 지자체의 지역사랑상품권 담당자 48명을 초청하여 ‘지(知)ㆍ고(告)ㆍ청(聽)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지(知)ㆍ고(告)ㆍ청(聽) 세미나’는 지역사랑상품권 고객초청 세미나의 줄임말로, 지역사랑상품권 사업과 시스템에 대해 알고(知), 고객들에게 시스템 개선의견을 묻고(告), 고객 민원과 애로사항을 듣는다는(請) 의미로, 고객들의 상호 교류와 다양한 의견수렴의 장이 되고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랑상품권 사업 현황과 신규 서비스, 고객 의견수렴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전자여권 등 ID제품 생산시설을 견학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여권 및 신분증 제조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자체 담당자는 “조폐공사와 지역사랑상품권 담당자 간 의견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일상적으로 접하던 여권과 신분증이 생산되는 현장을 직접 견학할 수 있어 즐거웠고, 고도화된 설비와 높은 수준의 자체 기술이 접목되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재희 ID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각 지자체의 담당자분들이 지역사랑상품권과 우리 공사의 ID사업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과 국민신뢰에 부응하는 한국조폐공사 ID본부가 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