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미국 방문에서 누구 만나나?

정치 / 이연희 / 2013-05-06 09:05:02
  • 카카오톡 보내기

▲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에 도착해 전용기에서 내리며 손을 흔들고 있다. @Newsis
[일요주간=이연희 기자] 미국 방문에 나선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전용기편으로 출국해 오후 2시30분(현지시각)께 뉴욕 JFK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박 대통령은 공항 도착하자 최영진 주미대사, 김숙 주유엔대사, 손세주 주뉴욕총영사, 민승기 뉴욕한인회장, 김기철 민주평통 뉴욕협의회장, 윤석환 미국 한국상공회의소 회장 등과 함께 도착행사를 가졌다.


영접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전용기 계단을 내려 온 박 대통령은 미리 준비된 레드카펫 위를 걸으면서 "고맙습니다. 잘 계셨죠?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환영인사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인사를 건넸다.


앞으로 박 대통령은 오는 10일까지 4박6일동안 뉴욕·워싱턴·로스엔젤레스로 이어지는 미국 현지 방문을 갖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첫 일정은 뉴욕에서 진행되며 동포간담회를 개최해 교민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어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6일에는 뉴욕에 있는 유엔본부를 방문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면담한다. 이후 워싱턴으로 이동해 알링턴국립묘지를 참배하고 동포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