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는 ‘애슐리 클래식’, 이랜드 측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재정비”

e산업 / 김지민 기자 / 2017-07-06 14:3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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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보유 다른 외식 브랜드도 정리 한창, “경쟁력 있는 브랜드에 집중할 것”
▲ 이랜드그룹의 외식 계열사 이랜드파크의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 ‘애슐리 클래식’ 매장이 사라진다. (사진=애슐리 홈페이지 캡쳐)
[일요주간=김지민 기자] 이랜드그룹의 외식 계열사 이랜드파크의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 ‘애슐리 클래식’ 매장이 사라진다.

6일 아시아경제 단독보도에 따르면 애슐리 클래식 매장은 지난 6월 한달에만 죽전점, 구로2001아울렛점, 수원2001아울렛점, 안양2001아울렛점, 대구동아강북점, 전주덕진롯데마트점 등 6곳이 문을 닫았다. 앞서 5월에도 남양주진접홈플러스점, 평촌NC백화점점, 서현점 등이 영업을 중단한바 있다. 지난해 말 135개에 달했던 매장은 이로써 올 상반지 10개 매장이 폐점하면서 현재 125개가 되었다.

이랜드는 애슐리 클래식 매장을 점차적으로 모두 없앨 계획이다. 외식사업 브랜드의 재정비를 위한 대대적인 작업에 따른 것이다. 2003년 론칭된 애슐리는 낮은 가격 순으로 ‘애슐리 클래식’, ‘애슐리W’, '애슐리W+', '애슐리퀸즈‘ 등으로 구분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애슐리는 장수 브랜드이기 때문에 브랜드 전략 재편이 필요했다"며 "매장 운영의 합리화와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재정비이며, 클래식 매장을 정리해서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을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이랜드는 최근 다양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사업에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상권에 맞게 애슐리 타입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낡은 매장들의 경우 새 버전 적용을 위한 인테리어 작업 등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상권 재배치에 따른 점포 운영은 완성되기까지 다소 시간은 걸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슐리 클래식 매장의 정리와 함께 이랜드파크가 보유한 다른 외식 브랜드들의 재정비도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 이랜드파크는 지난 2월 매장이 1개뿐이던 마카롱 브랜드 '모뉴망'을 폐점한 데 이어 '글로버거' 평촌점도 닫았다. 이로써 글로버거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테마파크 이월드에만 매장이 남아있다. 또 4월 강남에 있던 브런치 카페 '비사이드'도 닫았다.

이와 관련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에만 집중을 하려고 한다"며 "하반기부터 외식사업부의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랜드파크가 거둔 매출 8,054억원 가운데 외식사업부에서만 매출 6,800억원가량이 나왔다. 영업손실 130억원은 대부분 레저사업의 실적 악화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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